아주대학교 창업지원단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 > 알림마당 > 공지사항

[대학저널] 명품 취·창업 프로그램이 ‘명품인재’ 양성 - 아주대학교 창업지원단

김세오 2018-11-15 16:20:26 조회수 3,076

아주대학교 
아주대는 창업교육이 탄탄한 대학이다. 2018년 13개의 창업강좌와 더불어 창업 관련 토론, 멘토링으로 학생들의 창업마인드를 향상시키고 있다. 창업교육과 실무적용을 위한 현장체험 방문, 실습형 강좌도 확대·실시하고 있다.
또한 아주대는 창업기초부터 심화까지 단계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수강대상과 목적, 수준 등을 고려한 단계별 맞춤형 창업교육을 실시하고, 창업기초 과목과 창업심화 교육을 분리 신설해 수강대상을 세분화한다. 심화 교육은 창업에 필요한 사업계획서, 자금조달 전략 등 실무 창업과 연관 있는 교육내용으로 편성해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창업아이템을 스스로 발굴하고 이론과 실무를 갖춘 예비창업자를 양성하고 있다.
인프라도 최상위 수준이다. 아주대는 ‘크리에이티브팩토리 사업’을 통해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을 완료했다.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원을 받아 사업비 24억 7000만 원을 투입, 1157㎡의 창업지원 공간을 조성하고 50여 종의 최신 시제품 제작장비를 갖췄다. 대학생 기술창업의 기반이 되는 ‘메이커’ 문화 확산에 초점을 두고 3D 프린터, 역설계, 3D 스캐너, CNC 조각기, 레이저 커터, 촬영 스튜디오, UV 프린터 등을 구비했으며, 시제품 설계 및 데이터 수정·가공 등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9종 126개와 시제품 제작에 필요한 장비 41종 101개가 준비돼 있다.

 

출처 : 대학저널(http://www.dhnews.co.kr/)

명품 취·창업 프로그램이 ‘명품인재’ 양성
[대학 포커스] 주요대학 취·창업지원 프로그램

http://www.dh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7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