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창업지원단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 > 알림마당 > 공지사항

[아시아헤럴드] 아주대 창업지원단-와이앤아처 ‘창업기업 투자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창업지원팀 2019-10-02 09:10:34 조회수 792
 
아주대 창업지원단-와이앤아처 ‘창업기업 투자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 창업지원 프로그램 공동 개발 등 전방위적 창업기업 지원 협력
 
 
   
 
 
 

 

▲ 아주대학교 창업지원단 전경(출처 : 아주대학교 창업지원단)

 

오늘(1일), 아주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이주연)과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와이앤아처(대표 신진오)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글로벌 창업기업 투자 활성화를 위해 협업 및 프로그램 교류를 진행하고, 글로벌 창업과 투자연계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아주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전문인력과 연구 장비 등 창업 지원 인프라를 바탕으로 ▲창업 준비와 사업화 ▲창업 후 성장까지를 지원해온 베테랑 창업지원 전문기관으로 중소벤처기업부 ‘2018년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 사업평가’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아 창업진흥원의 초기창업패키지 사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아주대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지역 거점 창업 활성화 생태계 구축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며, 이를 통해 광교, 판교, 동탄, 오산, 하남을 연결하는 지역 거점으로서의 지리적 장점을 살려 ‘아주 스타트업 허브’ 클러스터를 조성해간다는 포부다. 

 

와이앤아처 신진오 대표는 “아주대 창업지원단과의 MOU 체결을 통해 양 기관 간 유망 스타트업 추천과 지속적인 성장 지원을 통해 우수창업기업 육성을 활성화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와이앤아처는 오는 11월 12일 아시아 스타트업 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해 중국 선전에서 아시아 스타트업 컨퍼런스인 ‘A-Stream’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출처 : http://www.asiaherald.co.kr/news/24374